기반암(bedrock) 세계

nugget

Nugget-story
728x90
반응형

2023/05/06 2

지각은 움직이는 증거: 판구조론[새로운 지구관, 판구조의 원인, 판 이동의 원동력에는 세 가지 요인]

더보기판구조론 이전의 학설[대륙 이동설, 맨틀 대류설, 해저 확장설]1915년 베게너는 그때까지 밝혀진 여러 지질학적 자료를 종합하여 '대륙과 대양의 기원'이라는 책을 펴내었다. 그는 여기서 고생대 말에는 모든 대륙이 모여 판게아라는 초대륙을 이루고 있었는데, 이 판게아가 고생대 말 석탄기에 분리되기 시작하였으며, 중생대와 신생대를 거쳐 이동하여 현재와 같은 대륙과 해양의 분포를 가지게 되었다고 주장하였다. 베게너의 대륙 이동 증거: 베게너는 대륙 이동의 증거로 현재 각 대륙에 분포되어 있는 고생대 말의 지층 중 당시의 고기후를 추정할 수 있는 석탄층(열대 기후), 암염층과 석고층(건조 기후), 빙하 퇴적층(한랭 기후)들이 각 대륙마다 불규칙하게 흩어져 있지만 초대륙을 가정하여 대륙을 모아 놓으면 이들의..

단속 카메라 종류와 정보[후면 무인 교통단속 장비 도입]

더보기과속카메라 지났으나 찍혔다!!!경기남부경찰청 교통과는 지난달 1일 단속을 시작한 후면 무인 교통단속 장비로 한 달 동안 총 742건의 과속·신호위반을 적발했다고 5일 밝혔다. 경찰은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과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의 도로에 각 1대씩 경기남부 관내에 총 2대의 장비를 설치했다.경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장비 시범 운영 및 계도 활동을 벌였으며,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단속을 시작했다.그 결과 4월 한 달간 사륜차 601대(과속 329건, 신호위반 272건), 이륜차 141대(과속 118건, 신호위반 23건) 등이 단속에 적발됐다.최다 단속 사례는 사륜차의 과속(전체의 44.3%)이었는데, 운전자들이 장비 전면부에서 속도를 줄였다가 이를 통과한 뒤 급가속해 적발된 경우가 많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