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암(bedrock) 세계

nugget

Nugget-story

카테고리 없음

이때만 “커피” 드십시요, 한의사가 추천한 보약 대신 먹는 방법입니다!

고지중해 2025. 10. 26. 15:06
728x90
반응형

커피는 건강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 습관처럼 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지만 누군가는 속이 쓰려서 못 마신다고 하고, 누군가는 이거 없으면 하루가 안 된다고 말합니다.

재미있는 건, 실제로 일부 한의사들은 아메리카노를 하루 건강 관리의 한 수단처럼 사용한다는 겁니다. , 중요한 건 언제마시느냐입니다아이스 아메리카노도 타이밍만 맞추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공복엔 독, 식후엔 약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공복에 마시면 위산을 자극해 속쓰림, 위염, 심한 경우 위식도 역류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찬 음료로 위장이 수축되기 쉽기 때문에 한의사들은 절대 공복 섭취를 권하지 않습니다. 반면 식후 30~1시간쯤, 위장이 어느 정도 안정된 상태에서 마시면 소화를 돕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공복엔 피하고 식후 30분 이후가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집중력, 기분까지 끌어올립니다. 커피 속 카페인은 단순히 잠을 깨우는 역할뿐 아니라, 기분을 개선시키는 도파민 분비에도 영향을 줍니다.

실제로 적정량의 커피는 우울감 완화, 기억력 향상, 집중력 증가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한의사들은 특히 오후 시간대 두뇌 피로감이 느껴질 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활용해 뇌 리셋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오후 집중력 저하나 기분 처질 때, 커피가 뇌를 깨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건강식이 되려면 무가당이 원칙입니다. 여기에 시럽, 크림, 연유가 더해지면 혈당 급상승을 유발하고, 간과 췌장에 부담을 줍니다.

특히 카라멜 시럽이나 바닐라 향 첨가된 커피는 맛은 좋지만 한 잔에 음료수 수준의 당이 들어갑니다. 당을 줄이면 커피 본연의 효과가 더 잘 드러납니다.

설탕과 시럽 없는 무가당 아메리카노가 건강을 위한 기본 전제입니다.

한의사들이 추천하는 플러스 한 가지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계피가루를 아주 살짝 뿌리면 의외의 효과가 생깁니다. 계피는 혈당 조절, 항염 작용에 좋고 위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약재 성분이죠. 카페인이 부담된다면 커피에 생강차나 오미자차를 섞어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런 조합은 에너지 부스팅을 유지하면서도 한의학적 건강 효과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계피, 생강, 오미자 등과 함께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건강 가치가 높아집니다.

 

한눈에 정리해볼게요

1.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공복이 아닌 식후 30분 이후에 마셔야 위 건강에 좋습니다

2. 집중력 향상, 기분 개선, 피로 회복에 커피는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3. 설탕, 시럽 없이 마시는 것이 건강 효과를 유지하는 핵심입니다

4. 카페인 섭취는 오후 2~5시 사이가 가장 효율적인 시간대입니다

5. 계피가루나 생강, 오미자차와 함께 마시면 한의학적 효능까지 더해집니다

6.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닌 언제, 어떻게마시느냐가 건강을 좌우합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